MAP은 어떤 곳인가요?

2015년에 시작된 아시아평화를향한이주 MAP은 분쟁과 폭력으로 고향을 떠나온 개인과 가족, 공동체의 회복을 돕는 비영리단체입니다. 누구나 자유롭고 안전하게 꿈꿀 수 있는 세상을 지향하는 MAP은 난민을 포함한 사회구성원들이 평화와 이로움의 씨앗으로써 서로 다름을 마주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 http://mapcast.org/

📕 사람책 도서관은 무엇인가요?

사람책 도서관이란 난민이 한 권의 ‘사람책(human book)’이 되어 독자들에게 자기 삶을 들려주는 행사로, 난민과 한국 시민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019년에는 10개국 13명의 난민들이 800명이 넘는 한국인 독자를 만나 난민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난민의 권리를 옹호하는 활동을 했습니다.

📘 봉사 통역자는 어떤 일을 하나요?

봉사 통역자는 사람책 도서관이 열릴 때마다 사람책(난민)을 도와 통역하는 일을 합니다. 사람책 도서관은 한 번에 2-3시간 정도 진행되며 통역자분께는 봉사확인증과 소정의 통역지원비를 드리고 있습니다.

📙 사람책 도서관은 언제, 어디서 열리나요?

사람책 도서관은 정기적인 행사가 아니기 때문에 정해진 일정이 없습니다. 다만 평균적으로 한 달에 1-2번씩 열리며 사람책, 통역자, 활동가들과 시간을 조율하여 진행합니다. 학교, 공공기관, 유엔난민센터 등에서 오프라인으로 진행하기도 하고 줌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 신청서 폼

https://forms.gle/YPbrnTy6RAMTr3Fw6
난민과 인권에 관심 있고, 아랍어/프랑스어에 능통한 많은 분들의 지원을 기다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