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소개

Peace
평화 / 평화인권교육, 평화여행, 캠페인 및 권리옹호

사람책 도서관 (Human Book Library)

사람책 도서관이란 난민이 한 권의 ‘사람책(human book)’이 되어 독자들에게 자기 삶을 들려주는 행사로, 난민과 한국 시민의 소통을 활성화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시아평화를향한이주 MAP에게 연락주시면 상담 후 사람책을 빌려드립니다. 사람책 도서관 행사, 인권/평화/다양성 강연 또는 워크숍에 초대해주시면 학교, 도서관, 동아리, 기관 등에 사람책이 직접 찾아갑니다. 서울, 경기부터 제주까지 전국에 사람책 대출이 가능하며 외국어 책인 경우 통역을 지원해드립니다.
MAP은 2019년 한 해 동안 21번의 사람책 도서관을 진행하여 850여 명의 시민들을 만났습니다.

MAP 평화교육

평화인권교육을 통해 이주민, 난민에 대한 시선이 보편적 인권의 원칙과 기준에 맞닿을 수 있도록, 낯선 이웃 사이에 생길 수 있는 갈등을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치관과 지혜를 키우고자 합니다. 

교육 내용

난민과 같은 이주민이 왜 살던 곳을 떠나야 했는지
(분쟁, 박해, 빈곤 등의 사회적 이유)
고향에서는 어떻게 살았는지
(문화, 종교, 사회의 차이와 다양성)
새로 정착한 곳에서 어떤 어려움을 겪는지(우리 사회 들여다보기)
이주민과 함께 평화로운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문의

02-2038-0231
map@mapcast.org
facebook.com/map.asiapeace

캠페인 및 권리 옹호 활동

난민인권네트워크

난민인권네트워크(Korea Refugee Rights Network)는 2006년 새로운 난민법 제정을 위한 기초 연구 및 토론회를 기점으로 국내 난민 관련 단체들이 결성한 연대체입니다. 한국 사회 속 난민들의 인권을 옹호하는 것이 난민인권네트워크의 목적이며, 난민들의 취약성으로 인해 개인적, 집단적으로 한국 사회에서 받게 되는 모든 종류의 차별과 혐오에 반대합니다. MAP은 난민인권네트워크의 일원으로 함께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