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때만 되면 집에서 쉽게 발견 할 수 있는 겨울철 곰팡이! 정말 골칫덩어리 인데요. 곰팡이는
i) 높은 습도
ii) 바닥 난방 시스템
iii) 공기 순환 불량

등등 때문에 생깁니다.


그치만 집안의 곰팡이가 호흡기 질환부터 피부 발진까지 건강상의 위험을 초래할 수 있다는 점!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겨울철 곰팡이 퇴치법을 MAP이 알려드리겠습니다.

겨울철 곰팡이 제거 노하우

조금 성가시긴 해도, 곰팡이 제거는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그저 집에서 쉽게 구할 수있는 몇몇 재료와 인내심만 있다면 준비 끝! 입니다.

곰팡이 제거 스프레이 재료:

– 표백제/물, 또는 식초/ 물 혼합물 (비율 2:1)

– 청소용 솔/ 브러시


1. 표백제/물 또는 식초/물 혼합물을 스프레이에 넣어 곰팡이가 있는 곳에 뿌려주세요. 

2. 최소 15분에서 30분 이상 기다린 후 브러시로 곰팡이를 문질러 주세요. 

3. 청소구역을 건조시킨 다음, 곰팡이가 모두 제거 될 때까지 위 과정을 반복 해주세요.

곰팡이 예방 방법

1. 제습기 

제습기를 사용하면 집안의 습기를 낮추어 곰팡이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제습기는 주변 롯데마트, 이마트, 하이마트, 홈플러스 등에서 쉽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물먹는 하마 (Thirsty Hippo)

더 저렴한 방법을 원하신다면 일회용 습기 흡수제품을 사용해보세요.
대부분의 마트와 편의점에서 살 수 있고, 특히 옷장 같은 밀폐된 지역에 매우 유용합니다.

교체주기
6주에 한 번씩 (비 장마철)
2-3주마다 한 번씩(장마철)

3. 기타 곰팡이 제품

  • 대형 마트에서 곰팡이 세정 제품을 쉽게 살 수 있습니다. 
  • 곰팡이 (Gompang-ee) 라는 한글을 직원에게 보여주세요.
  • 옷장 속의 곰팡이 예방을 위해 좀약 (mothball)을 사서 넣어두는것도 유용합니다.

4. 집안 구조 바꾸기

가구를 벽에서 몇 센티미터만 떨어뜨려 놓는것도 공기 흐름을 바꿔 곰팡이 예방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이렇게 하면 벽장 뒤나 책장 등 습기가 차는것을 방지하고 곰팡이가 자라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5. 집안 환기

가끔씩 창문을 열어서 집안 내부의 습기를 내보내면 좋습니다. 샤워 후에는 화장실을 환기시켜 공기중의 수분을 제거하는것도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곰팡이! 추운 겨울철에는 집안에 습기가 생겨 곰팡이가 살기 좋은 환경이 됩니다. 

하지만 MAP이 알려드린 곰팡이 제거/ 예방법을 따르시면 쾌적한 겨울을 나실 수 있습니다!

궁금하신점이나 어려운점이 있으시면 MAP에 연락해주세요.

Reference

https://housekorea.net/mold-and-how-to-deal-with-it/

Categories: 난민 뉴스